✅ 이 글은 에어컨 제습 전기세 제습 및 송풍, 절약방법 정리한 글입니다
[크리밍뉴스 = 조윤진 기자] 에어컨 제습을 하면 전기세가 적게 나올까요? 아직 6월인데 벌써 30도를 넘었는데요. 에어컨을 안 틀고 지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요즘 전기세도 만만치 않아 걱정이 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기세뿐만 아니라 절약하는 법까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보신다면 10만원 이상의 가치를 얻으실거라 120% 확신합니다.
에어컨 제습 전기세 조회
✅ 제습이란?
에어컨 제습 기능은 습기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습한 날씨에서는 공기 중의 수분이 높아져 예전에는 에어컨의 냉방 성능만으로는 습기를 제거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때 에어컨 제습 기능이 필요합니다. 이 기능은 에어컨의 냉방 성능을 조금 약화시켜 습도를 제거해줍니다.
에어컨과는 달리, 공기 중의 수분을 제거하는 데에 특화된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실내 온도’를 기준으로 작동하며, ‘실내 습도’를 기준으로 작동합니다.
이를 사용하면 습기를 제거하여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에어컨 제습 기능과 제습기의 작동 원리는 사실상 같습니다.
에어컨 제습 전기세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에어컨 전기료의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실외기 작동 여부입니다.
실외기 작동 시간이 바로 전기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제습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에어컨 실외기가 돌아가기 때문에 전기세는 냉방 기능과 같은 요금을 내야 합니다.
에어컨 제습 전기세 – 송풍
송풍 기능은 에어컨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기능은 실외기가 작동하지 않고,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전기세 대신 송풍 기능은 에어컨을 사용할 때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에어컨의 냉방 모드에서는 실외기가 작동하여 402.1W의 전력이 소비됩니다.
그러나 송풍 기능에서는 바람만 나오므로 전력 소비량이 23.6W으로 측정되며, 냉방 모드보다 약 17배 적습니다.
그러나, 송풍 기능은 에어컨을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실내 공기가 움직이면서 먼지나 기타 미세한 물질들이 함께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전기세를 알아보았으니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에어컨을 사용할 때 올바른 온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은 무척 더울 수 있지만, 너무 낮은 온도로 에어컨을 설정하면 전기료가 상당히 늘어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24도나 25도로 설정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면서도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실외기를 햇빛에 노출되지 않게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실외기 내부 온도가 상승하면 에어컨의 성능 부하를 증가시켜서 에너지 효율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만약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곳에 에어컨 실외기를 설치했다면 실외기 차양막을 설치해 주면 됩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도 중요합니다. 에어컨 필터가 오염되면 공기 순환량이 감소하여 에어컨의 성능이 저하됩니다. 필터 청소는 1주일에 한 번 정도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선풍기와 함께 이용하거나 커튼을 이용하여 햇빛 차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여신금융협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 포인트 현금화하기
✅ 우리집도 가스요금 폭탄? 가스요금 초간단 조회방법!
✅ 1인당 월 최대 32만원 지급? 노령연금 알아보자!
오늘은 이렇게 에어컨 제습 전기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을까요? 이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셨다면 한 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그럼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