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코로나19 가 재유행으로 확진자 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정부는 다음달 중순에는 하루에 25만명 이상 확진될거라고 발표도 한 상태입니다.
코로나 확진자의 수가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다시 방역대책도 강화가 되어가고 있고,
정부에서는 병상을 4천여 개 추가 확보하는 등 재유행을 위한 대책을 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증상순서 알아보기
일반적인 코로나 증상은 대부분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된다고 하는데요.
잠복기 → 발열증상 37.5℃ → 기침 → 인후통 → 두통 → 근육통(몸살) → 통증 → 구토 → 오심 → 설사
그렇다고 100% 위의 순서나 또는 모든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은 아닐 수 있으며 모든 증상이 한꺼번에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확진을 받았음에도 코로나 증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는 무증상자도 많으니 위와 같지 않다고 코로나가 아닐거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코로나 증상 독감과 차이점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초기 증상은 감기나 독감과 매우 비슷한데요.
독감와 코로나는 모두 전염성이 있는 호흡기 질환이지만 서로 다른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코로나는 2019년에 처음 확인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데,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 질환은
기침이 먼저 생기고 그 다음 발열로 이어지는데 코로나는 발열 먼저 발생한다는 점이 큰 차이입니다.
코로나 증상 알아보기- 발열
코로나 증상으로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열이 높아지는 발열 증상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가 걸렸는지 안 걸렸는지 확인을 할 때 발열체크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정상 체온은 36.5~37도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열이 높아지게 되면 37.5도를 넘어 38도까지도 열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단순 감기에 걸렸을 때에도 열이 올라가기 때문에 구별이 쉽지만은 않고, 그렇기 때문에 고열이 나타났다면 코로나도 의심해보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증상 알아보기 – 인후통,근육통
대표적으로 언급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인후통입니다.
인후통을 들어봤지만 정확히 어떠한 것인지 헷갈릴 수도 있는데 쉽게 말하자면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 목에 통증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코로나에 걸린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겪는 증상이고, 심하게 오면 밤에 잠들기 전 침을 삼킬 때마다 너무 아파서 잠에 들기가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내가 평소에 이렇게 침을 많이 삼켰었나 생각이 들 정도로 통증이 동반되니 이러한 증상이 생겼을때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근육통도 오미크론 증상에서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근육통이 발생한다면 아침에 자고 일어날 때 몸의 통증으로 인해 일어나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몸살 기운도 같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피로와 함께 몸이 무겁게 느껴지기도 하고,
통증은 사람마다 통증의 위치가 다를 수 있고 등근육에 통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또한 단순 몸살이 났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구별이 쉽지는 않습니다.
코로나 증상 알아보기 – 후유증
이런 증상들을 벗어나더라도 각종 코로나 후유증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지속적인 피로, 불면증, 심장 통증, 인후통, 폐통, 청력 등이며, 심각한 경우 생리적 불순, 후각, 미각 상실 및 탈모가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치료사는 집중이 감소하고 부정맥이 오는 것을 느꼈고, 후유증이 심각하고 평생 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결코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손 씻기,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예방수칙을 잘 지키고, 현재처럼 코로나 확진자 수가 다시 많아지는 시기에는 최대한의 모임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코로나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현재 확진자가 다시 많아지는 시점에서 몸 관리 잘하셔서 코로나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