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등록번호 NEWS

반려동물

원하시는 “반려동물” 정보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 NEWS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해 항공기 탑승 전 반려동물 등록증과 예방 접종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반려견은 전용 케이지에 앉아 리드줄(전용 목줄 또는 하네스)을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보호자는 반려견 옆 좌석에 탑승해야 한다. 해당 항공편에는 수의사가 함께 탑승해 비상상황에 즉시 대처할 계획이다….

경기 김포시가 전국 최초로 일반 시민이 기르는 반려동물의 진찰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혀 찬반 의견이 분분하다. 25일 김포시에 따르면 지난 14일 열린 제232회 김포시의회 본회의에선 ‘김포시 반려 문화 조성 지원 조례안’이 가결됐다. 이달 중 공포될 전망인 이 조례엔 김포시가 ‘반려동물 공공 진료센터’를…

반려동물 이름으로 기부를 할 수 있는 ‘착한펫’ 프로그램이 새롭게 마련되는데 ‘동참할 의사가 있느냐’는 권유였다. 박 대표는 큰 고민하지 않고 기부에 나서기로 했다. 2018년 봄 처음 만나 6년째 함께하고 있는 고양이 ‘쁜이’ 이름으로 뜻깊은 일을 한다는 보람이 일상에 큰 활력이 될 것으로…

정선군과 강원랜드가 운탄고도를 활용한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업에 나서 주목된다. 정선군과 강원랜드는 25일 하이원 그랜드호텔 루비룸에서 최승준 군수,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 윤명호 1986프로덕션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반려동물 친화도시 도약 및…

전주시가 지역 제약·바이오기업과 손잡고 반려동물 치료제 개발에 나선다.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은 25일 한풍제약과 반려동물용 관절염 기능성 소재를 개발하고 산업화를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구원과 한풍제약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용 관절염 의약 소재 개발에서 상품화와 제품 생산에…

메리츠화재는 2018년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실손의료비 보험인 펫퍼민트를 선보였다. 펫퍼민트는 2023년 말 기준으로 펫보험에 가입된 반려동물 2마리 중 1마리 이상이 가입한 상품이다. 가장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의 선택과 사랑을 받는 ‘1등 펫보험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펫퍼민트는…

국보싸이언스가 반려동물의 새로운 브랜드 ‘지홈랩스’를 론칭한다. 국보싸이언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인 ‘지홈랩스’는 도심에 사는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 솔루션을 제안하는 반려동물 전용 브랜드로 첫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은 ‘워킹 시그널’이다. ‘워킹 시그널’은 반려견 전용 모기&진드기 기피제로, 국내…

취약 계층 반려동물의 행복할 권리 반려동물을 고객으로 하는 공공진료소가 있다. ‘공공’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지자체 등의 공공기관이 공익을 목적으로 설립하고 운영하는 병원이다. 동물 복지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년 전부터 지자체가 나서 공공 동물병원을 여는 데 적극적인 분위기다. 지갑은…

한국인 4명 중 1명 이상인 1,448만 명이 반려동물과 살고 있다.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2021 한국 반려동물보고서’를 보면 2020년 말 기준 반려동물을 기르는 반려가구는 604만 가구로 한국 전체 가구의 29.7%를 차지한다.반려동물 동거율이 점점 늘고 있는 가운데, 강아지 사료의 맛을 보고 연봉 1억 원을 버는…

하림펫푸드는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반려견주이자 유기동물에게 각별한 애정을 가진 배우 성유리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배우 성유리는 “유기 동물에 사랑을 전하는 일은 우리 모두 할 수 있다’며 “버림받거나 힘든 환경에서 구조된 동물들이 있는 유기동물 보호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