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등록번호 조회 분실 시 변경하여 등록하는 방법 총정리

✅ 이 글은 동물등록번호 조회 분실 시 변경하여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보신다면 적어도 300만원 이상의 가치는 가져가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동물등록번호 조회

📌 동물등록번호 조회

동물등록번호 조회 알아보고 계시죠? 아마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간편하게 조회하는 방법 없나?”라는 궁금증을 갖고 계실 겁니다.

저 또한 처음 알아볼 때, 똑같은 마음이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동물등록번호 조회, 분실 시 변경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바쁘신 분들은 아래에서 필요한 정보만 간편하게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동물등록번호란?

동물등록번호는 동물의 보호와 유실,유기 방지 등을 위해, 가까운 시군구청에 등록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등록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는데요. 다만, 등록대상동물이 맹견이 아닌 경우이거나, 동물등록 업무를 대행할 수 있는 자가 없는 지역의 경우는 등록을 안 해도 됩니다.

그렇다면 동물등록번호 조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 글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동물등록번호 조회방법

동물등록번호 조회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조회방법

1.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 접속합니다.
2. 좌측 상단에 동물등록을 클릭합니다.
3. 동물등록확인을 클릭합니다.
4. 소유주의 정보와 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5. 조회결과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 접속합니다


✔️ 좌측 상단에 동물등록을 클릭합니다


✔️ 동물등록확인을 클릭합니다

✔️ 소유주의 정보와 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이 과정이 복잡하신 분들은 구글 또는 네이버에 “동물등록번호 조회”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홈페이지로 가실 수 있습니다. 바로 조회해보실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니 참고하세요.

지금 바로 조회해보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동물등록대상

그렇다면 동물등록해야 하는 대상은 어떻게 될까요?

➡️ 자격조건

1. 주택, 준주택에서 기르는 강아지
2. 그 이외에 장소에서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강아지
3. 월 2개월 이상인 강아지

위 조건에 부합한다면, 무조건 등록을 해야 하며, 등록을 하지 않고 발견되었을 때는 과태료를 부과받게 됩니다.

등록방법

그렇다면 동물번호 등록방법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될까요?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내용인데요. 구체적인 등록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등록방법
– 내장형 무선식별장치 개체 삽입
–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부착

내장형 무선식별장치 개체 삽입은 마이크로칩을 이용하여, 진행되고 있는데요. 체내 이물 반응이 없는 재질로 코딩된, 쌀알만한 크기의 동물용 의료기기입니다.

동물용의료기기 기준규격과 국제규격에 적합한 제품만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좀 꺼림칙하신 분들은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부착하는 것으로 진행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구체적인 등록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등록절차

그렇다면 등록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구체적인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등록방법
1. 최초 등록시에는 무조건 방문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시군구청에 방문하여 등록합니다.
3. 대리인이 신청할 때는 위임장, 신분증 사본을 가지고 방문합니다.

다만, 지자차조례에 따라 대행업체를 통해서만 등록 가능한 지역이 있어서, 시군구청 등록을 원하시는 분들은 전화로 꼭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구체적인 등록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여신금융협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 포인트 현금화하기

우리집도 가스요금 폭탄? 가스요금 초간단 조회방법!

1인당 월 최대 32만원 지급? 노령연금 알아보자!

오늘은 동물등록번호 조회 분실 시 변경하여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을까요? 이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서는 한 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그럼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