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x 예매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아래에서 ktx 예매 대해 자세히 살펴보세요 ▼
ktx 예매 NEWS
문제는 코레일은 자사 앱(코레일톡) 및 KTX 예매를 지원하는 네이버·카카오 등 타 플랫폼에 제공하는 승차권 API 정보에 열차 지연시간이 안내되고 있음에도, SRT 승차권 및 SRT 예매를 지원하는 타 플랫폼에 제공하는 승차권 API 정보에는 열차 지연시간을 제공하지 않아 SRT 사용자들은 승차권을…
KTX 승차권 예매는 지난해 코레일이 네이버·카카오와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민간에 처음 개방됐는데 이번에 3개 앱이 추가된다. 행안부는 현재 네이버·카카오T에서만 예매할 수 있는 SRT 승차권 또한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 앱에서 예매할 수 있도록 연내 시스템을 확장할 예정이다. 기초생활수급자와…
KTX 승차권 예매는 지난해 코레일이 네이버·카카오와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민간에 처음 개방됐는데 이번에 3개 앱이 추가된다. 행안부는 현재 네이버·카카오T에서만 예매할 수 있는 SRT 승차권 또한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 앱에서 예매할 수 있도록 연내 시스템을 확장할 예정이다. 기초생활수급자와…
명절 기차표 예매가 100% 비대면으로 전환된 후 노령층이 명절마다 KTX 승차권 예매 티케팅에서 소외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면 예매를 시행 중이긴 하지만 그나마도 비대면 예매가 끝난 후 남은 잔여석이 대상이라 남은 건 ‘입석’이 대부분이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홍기원….
코로나19를 계기로 추석·설 등 명절 기차표 예매가 100% 비대면으로 전환된 후 노령층이 명절마다 KTX 승차권 예매 티케팅에서 소외되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아 예매에 번번이 실패해서다. 대면 예매를 시행 중이긴 하지만 그나마도 비대면 예매가 끝난 후 남은 잔여석이 대상이라…
“지난주 케이티엑스(KTX), 에스알티(SRT) 예매까지 모두 놓친 사람입니다. 비슷한 사람들을 모아 직접 버스를 대절하려고 합니다.” 지난 6일 서울 한 대학 익명커뮤니티엔 ‘고향 버스’를 같이 탈 사람을 모집한다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엔 “도저히 취소 표도 잡기 어려울 것 같다”며 명절마다…
이날 노조에 따르면 오전 울산과 서울을 오가는 KTX열차는 일부 감축 운행됐다. 파업은 종료 했지만 인력 복귀 등에 시간이 걸린다는 게 노조 관계자의 설명이다. 울산지역에서 이번 파업에 참가한 조합원은 70여 명으로 파악된다. 이날 오전과 오후 모두 고속열차 승차권 예매는 원활한 상황이다. 오후 1시…
지인의 병문안을 간다는 30대 A씨는 “갑자기 서울에 가게 됐는데 파업 때문에 좌석이 없을까 걱정했다”며 “다행히 출발 한 시간 전쯤인데도 20자리 정도 남아있어서 여유 있게 예매했다”고 말했다. 이후 9시 26분 익산행 무궁화호와 9시 44분 용산행 KTX도 예정된 운행 시간에 플랫폼 안으로 들어왔다. 다만…
경부선 KTX 중 5개 열차의 임시운행을 15일 재개한다고 밝혔다. 임시운행하는 열차는 88번(부산~서울), 36번(부산~행신), 87번(서울~부산), 57번(행신~부산), 110번(부산~서울) 등이다. 88·36·87번 열차의 승차권은 전날 오후 9시부터 구매가 개시됐으며 57·110번은 15일 오후 1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 각 열차의…
유기농 생리대 양산을 비롯해 국내 특허 등록과 해외특허(PCT) 출원까지 이뤄냈다. 독일 더마테스트 임상 평가를 완료했고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 식약처의 허가, 경쟁사의 견제 등 쉬운 일이 하나도 없었지만 주변에서 노력의 결실을 알아봤다. 이너시아는 지난 1월 삼성전자 C랩 육성기업으로 뽑혀 지원금…
또한 한글날 연휴 기간인 10월 9일에는 경부선, 호남선 등에 KTX 14회, ITX-새마을 2회를 늘려 총 9522석을 추가 공급한다. 추가로 운행하는 열차의 승차권은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홈페이지, 모바일 앱 ‘코레일톡’, 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예매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코레일톡 등에서…
그런데 예매해 놓은 KTX(고속철도)가 취소됐다네요. 더 오래 걸리겠지만 무궁화호 타고 가려고 합니다. 어쩔 수 없죠.” 14일 오전 10시40분쯤 서울역 대합실에서 만난 김모씨(88)는 한손에 KTX 반환영수증을, 다른 한손에는 새로 발권한 무궁화호 열차승차권을 들고 이같이 말했다. 김씨는 “오늘 오후 12시4분에…
기반 KTX의 분리 운영을 철도 민영화 수순으로 보고 있다. 노조는 지난 1일 국토교통부가 SRT 경부선 수서∼부산 간 좌석을 하루 최대 4천920석(11.2%) 감축하면서 예매 대란 등이 발생한 것에 주목하고 있다. 대구·대전은 평균 1천54석, 호남선도 월요일·토요일 좌석 410석이 줄어들었고, 국토부가 부산 좌석…
터미널 대합실에 앉아 있던 박상희(25)씨는 전날 밤 경주행 KTX 열차가 취소된 사실을 알고 급히 고속버스를 예매했다고 했다. 박씨는 “다른 열차나 비행기도 다 매진이고 버스 예매하는 데도 애를 먹었다”며 “전반적으로 일정이 밀렸다”고 허탈해했다. 터미널 무인발권기에서 버스표를 뽑던 김모(51)씨는 “어제…
오후 3시30분께 몇 석 남은 마지막 KTX 열차 특실까지 매진되면서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이날 모든 열차는 예매가 불가하다. 아침부터 대전역 매표창구 앞에 길게 줄은 선 시민들은 입석표마저 구하지 못할까 봐 노심초사했다. 철도노조 총파업에 따라 여객 열차 운행률이 평소의 60∼80%대로 떨어진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