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보험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의료보험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의료보험 NEWS
앞선 관계자는 “공공의료데이터 전반이라 해도 암호화된 정보를 토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취지다”라며 “보험사가 공공의료데이터로 개인을 특정해내고 보험료를 인상한다거나 하는 것은 불가능한 얘기”라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4일 네팔 보건부 및 의료보험위원회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네팔의 효율적인 의료보험시스템 구축을 위한 역량강화 글로벌연수사업 2차 연도 초청연수를 진행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
시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첫 도입된 시민안전보험은 지역 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일상을 지킬 수 있도록 무상으로 지원한다. 올해는 상해의료비는 1인당 70만원까지…
산재보험처럼 의료사고보험을 도입하자 민법에서는 ‘과실책임원칙’을 정하고 있다.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쪽에서 상대방의 과실을 입증해야 한다는 것이다. 보통의 경우에는 타당한 원칙이다. 그러나 필자가 겪은 사례에…
이력이 쌓여 신용점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습관처럼 쓰는 건 문제다. 자칫 할부금 상환을 놓치면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이번 상담의 부부도 마찬가지다 월 60만원을 할부금을 갚는 데 꾸준히 쓰고…
본인부담상한제는 건강보험 가입자가 1년간 지출한 의료비 본인부담금(비급여·선별급여 등 제외)이 개인별 본인부담상한액을 초과하는 경우 건보공단이 초과금액을 부담하는 제도다. 과도한 의료비로 인한 가계…
실손의료보험으로 백내장 수술 보험금을 받으려면 입원치료로 인정받아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최대 25만원까지만 보장된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방법원(판사 정성호)은 지난해 8월 H보험회사가 가입자 A씨에…
이에 이번 가이드라인에는 ▲혁신의료기술 건강보험 등재절차 ▲임시코드의 결정신청 절차와 방법 ▲비급여 관리 ▲모니터링 등 사후관리의 내용이 담겼다. 눈에 띄는 변화는 영상의학‧병리학 기반 진단보조…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는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을 알리기 위해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수혜사례 및 관련…
반면 우리나라는 국민건강보험과 의료급여 제도를 통해 전 국민 의료보장 체계를 갖췄다. 병원비 때문에 가난해지는 경우가 없게 하겠다는 것이다. 그런데 전 국민의 의료를 책임지는 건강보험으로 인해 필수의료가 위기를…
이처럼 보험사가 의료자문 제도를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관련 제도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김득의 금융정의연대 대표는 “보험사와 의사 사이 충돌로 소비자만 피해를 보는 것”이라며 “만약…
카이노스메드는 장수아이디에 기술 이전한 에이즈치료제 ‘ACC-008’이 중국 의료보험 예비심사에 통과됐다고 21일 밝혔다.에이즈치료제 단일 복합정 ACC-008은 ACC-007에 이어 중국 의료보험에 등재될 예정으로 관련…
치과의료의 법제화 및 보험화’를 주제로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보험학회 김용진 회장은 “고령화로 인해 방문 치과의료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방문 치과의료의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이처럼 보험사기 예방을 위해 꼭 필요한 사항으로 의료기관의 상담실장 등이 실손의료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하면서 여러 비급여 진료 등을 권유하는 경우, 불필요한 과잉진료는 아닌지 다시한번 확인해 봐야한다. 또한…
최근 보건복지부는 ‘제13차 건강보험정책심의 위원회’를 열고 오는 9월까지 의료AI와 디지털 치료기기 등의 건강보험 적용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기업에 비급여와 선별급여 선택권을 주고, 유사한…
올해 내 시행이 목표인 의료기기 배상책임공제는 식의약 규제혁신 2.0(20번 과제) 일환으로, 지난해 7월 시행된 인체이식형 의료기기 책임보험 등 의무가입 제도를 보완하면서 업계의 책임보험 가입 부담도 완화하기 위해…
보험사 의료데이터 활용 배제…’민간보험사 데이터개방 가이드라인’ 필요 사무장병원의 부당이득·보험금 누수현상 심각…법 개정으로 ‘반환청구권’ 부여 국회 입법조사처는 지난 16일 ‘2023 국정감사 이슈 분석’을 통해…
정부가 앞장서 펫보험 시장 키우기에 나섰지만, 성장세는 더디기만 하다. 여기에 의료수가 표준화 논의 등 해결해야 할 과제도 산적해 있다. 18일 보험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펫보험 가입 건수는 7만1896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