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6월 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신청자격, 가구유형을 정리한 글입니다
[크리밍뉴스 = 조윤진 기자]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신가요? 꾸준히 근로 소득을 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것 같은데요.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께서는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3분만 글을 읽는데 투자하신다면, 적어도 10만원 이상의 가치를 가져가실 거라 200% 확신합니다. 자, 그럼 바로 보시죠.
6월 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
✅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이란 근로를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을 하기 어려운 저 소득층을 위하여 근로를 장려하며 소득을 보조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을 말합니다.
소득 및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 가구에게 가구 구성원 수와 총 급여액 등을 고려하여 산정 된 금액으로 지급이 됩니다.
이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이 더욱 많은 동기를 가지고 근로에 참여할 수 있게 도움을 주며, 가계 경제의 안정을 지원하여 사회적 안정을 증진하기 위한 복지 제도입니다.
6월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자격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신청하려면 가구 유형에 따른 분류, 총 소득 요건에 따른 분류, 재산 요건에 따른 분류, 시청 제외자에 따른 분류로 나눠집니다.
근로장려금은 주민 등록 등본을 부부 합산 총 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지급 되는 금액이 계산됩니다.
또, 함께 언급이 되는 자녀장려금은 근로장려금의 신청 자격 중에서 자녀가 있는지와 없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고, 근로장려금 신청과 자격 요건에 포함됩니다.
6월 근로장려금 지급일 가구유형
근로장려금 가구유형은 배우자와 18세 미만의 부양 자녀, 70세 이상 직계 존속이 모두 없는 경우 단독 가구에 해당이 됩니다. 배우자나 18세 미만의 부양 자녀 또는 70세 이상 직계 존속이 있는 경우는 홑벌이 가구에 포함됩니다.
맞벌이 가구의 경우 신청인과 배우자 각각 총 급여액 등이 300만 원 이상인 가구입니다.
단독 가구의 경우는 배우자, 18세 미만의 부양 자녀, 70세 이상 직계 존속이 모두 없는 가구, 홑벌이 가구는 배우자, 18세 미만의 부양 자녀, 70세 이상 직계 존속이 있는 가구입니다.
6월 근로장려금 지급일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정기 신청자에 대한 자격 요건 심사를 거친 뒤에 9월 말까지 지급할 예정입니다. 기한 이후에 신청하는 경우에는 신청 월의 말일 부터 4개월 이내 지급 처리 됩니다.
정기 신청은 5월 1일 ~ 5월 31일까지이며, 기한 후 신청은 6월 1일 ~ 11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6월 근로장려금 지급일 지급 금액
지급 금액은 단독 가구 기준으로 총 소득 기준 금액은 2,200만 원 미만이고, 최대 지급액은 165만 원입니다. 홑벌이 가구는 총 소득 기준으로 3,200만 원 미만이며, 최대 지급액은 285만 원입니다.
맞벌이 가구의 경우에는 총 소득 기준 3,800만 원 미만이며, 최대 지급액은 330만 원입니다. 만일 5월 1일 부터 30일까지 기한 내 신청을 하지 않고 기한 후 신청을 하게 된다면 해당 장려금의 10%를 차감하게 됩니다.
가구 원 재산 합계액이 1.7억 원 이상 2.4억 원 미만인 경우이는 정산이 된 근로 장려금의 50%가 차감이 되고, 국세 체납액이 있는 경우는 지급액의 30%를 한도로 체납액에 충당이 되며 지급하게 됩니다.
✅ 신청
근로장려금 신청서 접수 여부 및 신청 결과는 홈택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ARS 1544 – 9944에서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여신금융협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 포인트 현금화하기
✅ 우리집도 가스요금 폭탄? 가스요금 초간단 조회방법!
✅ 1인당 월 최대 32만원 지급? 노령연금 알아보자!
오늘은 이렇게 6월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을까요? 이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서는 한 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