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예금 상품 및 단기/장기 선택방법은? A-Z 총정리 해드림!

✅ 6개월 예금 3줄 요약

1. 6개월 예금은?
2. 상품
3. 단기/장기 선택방법


[크리밍뉴스 = 조윤진 기자] 6개월 예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신가요? 단기로 짧게 예금을 넣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이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으셨을 거 같은데요.

6개월 예금

그래서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께서는 6개월 예금에 대해 궁금해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6개월 예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3분만 6개월 예금 글을 읽는데 투자하신다면, 최소한 10만원 이상의 가치를 가져가실 거라 200% 확신합니다. 자, 그럼 바로 보시죠.

6개월 예금 조회

6개월 예금은 은행에서 제공하는 단기 예금 상품 중에 하나입니다. 이 상품의 경우 예치 기간이 6개월로 정해져 있어, 6개월 동안 예금액을 예치하게 되면 만기일에 예치한 금액과 약간의 이자가 지급됩니다.

6개월 예금 상품의 이자율은 은행에 따라서 다르고, 일반적으로 다른 예금 상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단기 예금 상품이기 때문에 예치 기간이 짧아서 이자 수익도 적지 않습니다.

6개월 예금 상품의 경우 짧은 기간 동안 예금을 보유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만일 예금을 일정 기간 동안 보유하고 있다면 조기 해지 시 벌어지는 이자 손실이 적으므로 안정성도 높습니다.



6개월 예금 상품 조회

어떤 상품들이 있었는 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NH왈츠회전예금II’은 연 4.25% 이자를 주는 상품입니다. 같은 조건으로 6개월 간 42만5000원 이자를 가져갈 수가 있는 것입다. 이자과세를 제외하면 17만9775원을 받게 됩니다.

중소기업은행 ‘1석7조통장’의 경우 연 4.21% 금리를,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은 연 4.20% 금리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수협은행 ‘Sh해양플라스틱Zero!예금’은 연 4.15% 금리,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e-그린세이브예금’의 경우 연 4.10%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품은 당일이나 2~3일 이내 한도를 소진하고 마감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러한 상품이 보인다면 서둘러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장기 선택방법

금리의 변동성이 심하거나 혹은 고점을 찍었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여유자금을 장기적으로 넣어둬 향후 2~3년까지는 보관을 해두어도 좋은편입니다.

약간은 다르게 생각해 이율이 조금더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3개월에서 6개월이나 1년정도로 짧게 끊어 이용하시 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골라?

단기예금의 장점은 장기저축과 비교했을 때, 이자의 차이가 크지 않아 몇개월 안에 목돈을 사용해야 할때 잠깐동안 이용하기가 좋습니다. 장기저축의 경우는 몇년동안 마땅히 돈을 쓸 때가 없을 경우에 좋은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1년후 결혼을 계획하고 있어 목돈이 들어가야 할 일이 있다면 6~11개월 정도짜리 상품을 찾아 이용을 하시는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내집마련이라는 명목으로 플랜을 계획해 정해진 기간이 없이 반복적으로 돈 모으기와 굴리기를 하고 있다면 이율이 좋을 때는 장기예금을 활용하는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여신금융협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 포인트 현금화하기

우리집도 가스요금 폭탄? 가스요금 초간단 조회방법!

1인당 월 최대 32만원 지급? 노령연금 알아보자!

오늘은 이렇게 6개월 예금 상품, 단기/장기 선택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을까요? 장기예금이 부담스러우신 분들께서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께서는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킹크림 뉴스에서는 생활정보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