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의금 봉투 쓰는법 3줄 요약
1. 쓰는법
2. 이름 위치
3. 축의금 금액
[크리밍뉴스 = 조윤진 기자] 축의금 봉투 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신가요? 이제 봄이 오니 결혼식 갈 일도 많아서 축의금에 대한 고민도 많으실 거 같은데요.
그래서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께서는 축의금 봉투 쓰는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축의금 봉투 쓰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3분만 축의금 봉투 쓰는법을 읽어 보는데 투자하신다면 적어도 10만원 이상의 가치를 가져가실 거라 200% 확신합니다. 자, 그럼 바로 보시죠.
축의금 봉투 쓰는법 조회
축의금 봉투 쓰는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로는 봉투 뒷면에 직접 이름을 쓰는 방법입니다. 이는 손쉽고 간단한 방법이지만, 봉투에 직접 써야 해서 다소 불편할 수가 있습니다. 또, 글씨가 이쁘지 않거나 가독성이 좋지 않다면 수령자가 누구인지 판별하기에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축의금 봉투에 스티커나 또는 색종이를 붙여 이름을 쓰는 방법인데요. 이는 봉투에 직접 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며, 스티커 및 색종이를 이용해 예쁘게 꾸밀 수도 있습니다. 이름을 쓰는 위치도 자유롭게 조정이 가능하니 봉투의 전체적인 디자인에도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손으로 봉투에 이름을 쓰기가 어렵다면, 컴퓨터로 인쇄해 붙여도 괜찮습니다. 이때, 인쇄한 스티커를 붙인다면 인쇄용지가 아닌 적당한 종이나 스티커용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붙일 위치 및 크기를 미리 적절하게 조정해서 놓는 것이 좋습니다.
축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 위치
축의금 봉투에 일반적으로 이름을 쓰는 위치는 봉투 뒷면 하단 중앙 또는 우측 하단에 작게 쓰고는 합니다. 이름의 크기는 봉투 크기에 맞게 작게 쓰는 것이 좋고, 세로로 길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축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 쓰는 위치와 방법은 개인적으로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신이 편리하며 예쁘다고 생각하는 방법으로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축의금 봉투에 이름을 쓰는 경우에 글씨가 지워지거나 흐리게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별도의 봉투봉을 이용하시거나 클립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이름이 지워지거나 봉투가 깨질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축의금 금액
축의금 금액은 결혼식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부부의 새 출발을 축하하는 의미로 선물하는 금전적인 형태인데요. 축의금 금액은 지역과 관습, 인간관계, 결혼식 참석자 수 등에 따라서 다양하게 정해지고는 합니다.
하지만 보통 3만 원, 5만 원, 7만 원, 10만 원, 20만 원, 30만 원, 50만 원, 100만 원 등의 홀수로 구성이 됩니다. 결혼식에 참석하는 사람과의 관계나 지역 등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신이 적절하다 생각되는 금액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결혼식장의 식대가 더 높아지면서 갑론을박 다양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기도 한데요. 예를 들면, 주변 지인의 결혼식에는10만 원, 친구와 같이 간다면 20만 원 정도의 금액 정도로 하기도 합니다.
얼굴만 아는 직장 동료하면 따로 결혼식을 가지 않고 5만 원 정도의 축의금만 보내는 경우도 있으며, 이는 결혼식 참여의 여부와 식대의 가격에 따라 기준이 될 수있다고 봅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여신금융협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 포인트 현금화하기
✅ 우리집도 가스요금 폭탄? 가스요금 초간단 조회방법!
✅ 1인당 월 최대 32만원 지급? 노령연금 알아보자!
오늘은 이렇게 축의금 봉투 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결혼식을 갈 일이 있다면 축의금 봉투 쓰는법을 알아두신면 좋을 정보이니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킹크림 뉴스에서는 생활정보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