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바이러스 예방방법 및 치료방법은? A-Z까지 총정리 해드림!

✅ rs바이러스 3줄 요약

1. rs바이러스란?
2. 예방방법
3. 치료방법


[크리밍뉴스 = 조윤진 기자] rs바이러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신가요? 이 바이러스의 경우에는 전연성이 매우 강하기때문에 걱정을 더욱 많이 하시고 있으실 거 같은데요.

rs바이러스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rs바이러스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rs바이러스가 무엇이고, 그 예방방법과 치료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는데 3분만 투자하신다면, 적어도 10만원 이상의 가치를 가져가실 거라 200% 확신합니다. 자, 그럼 바로 보시죠.

rs바이러스 증상 조회

rs바이러스란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입니다. 주로 유아와 어린이에게 감염이 되는 감염성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고는 합니다. 만 2세까지 거의 모든 소아가 감염될 정도로 감염력이 높다고 합니다.

인체에 치명적이진 않지만, 호흡기를 비롯하여 폐가 약한 영유아들의 경우에는 다양한 증세를 유발한다 합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것은 가래, 기침, 코막힘, 청색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증상은 경미하지만, 만성 폐쇄성 폐질환 등의 기저질환이 있다면 심각한 질병으로 진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rs바이러스 예방방법

다음은 rs바이러스 예방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을 자주 씻는 것은 감염 예방에 제일 중요한 요인 중에 하나인데요. 특히나 아이와 접촉을 하거나, 화장실 사용 후, 음식을 만들기 전에는 꼭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옷소매 혹은 손으로 입을 가리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대화를 할 경우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하거나 혹은 오염되어 있으면 호흡기감염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그러니 공기를 교환해주는 환기를 잘 시키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접종은 rs바이러스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입니다. 그렇다고 예방접종이 100% 예방효과를 보장하지는 않고, 예방접종을 받아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rs바이러스 치료방법

rs바이러스감염증 치료는 예방 백신이나 항바이러스제가 없어서 증상에 따른 보존적 치료가 우선이 됩니다. 입원한 유아의 경우에는 리바비린(Ribavirin) 흡인 치료가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또한, 기관지폐이형성증 또는 선천성 심장 질환이 있는 소아 등 고위험군의 경우는 감염 예방을 위해서 겨울 동안 RS 바이러스 면역글로불린을 주사하거나, 이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9월부터 3월까지 매월 표적 항체 근육 주사를 하기도 합니다.

감염으로 인해 입원한 영아들을 추적한 결과를 살펴보면, 10년 뒤 천식이나 비정상적인 폐 기능을 보이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기도 감염으로 입원했을 경우에는 사망률은 2% 정도라고 하네요.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여신금융협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 포인트 현금화하기

우리집도 가스요금 폭탄? 가스요금 초간단 조회방법!

1인당 월 최대 32만원 지급? 노령연금 알아보자!

오늘은 이렇게 rs바이러스가 무엇이고, 예방방법, 치료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을까요?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라고 하니 특히 어린 자녀가 있으시다면 더욱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킹크림 뉴스에서는 생활정보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