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밍뉴스 = 조수진 기자] 우리가 살면서 독감에 대해서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은 없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독감을 예방하고 조심해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독감은 생각보다 많은 종류가 존재하고 심지어 요즘과 같은 추운 날씨에 면역력이 약해진 사람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기에 독감주사 가격를 미리 파악해서 잘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독감주사 가격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보신다면 적어도 20만원 이상의 가치는 가져가실 수 있을 거라 168% 확신합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A형 독감, B형 독감
우선, 독감은 A형 독감, B형 독감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 A형 독감은 전염 속도가 굉장히 빠른 편이며, 광범위하게 질병을 퍼트릴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A형 독감은 다른 김가 증상이라고 착각할 수도 있으며, 경미한 A형 독감은 혼자서 해결하기도 하는데 증상이 심각한 경우 생명에도 위협이 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갑작스럽게 발병할 수 있으며, 증상은 일주일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B형 독감의 경우 A형 독감보다 심하지 않으며, 성인 기준으로 감염이 된 경우 3일에서 일주일 정도면 호전이 되는 편인데 그 이상의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으며, A형 독감에 비해서 변이가 느린 편이기 때문에 몇 년에 한 번씩 유행하곤 합니다.
독감 예방 접종 주사
독감주사 가격를 알아보기 전에 어떤 주사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주사는 크게 3가 백신, 4가 백신으로 구분됩니다. 3가 백신, 4가 백신의 경우 두 가지 전부 A형 독감 두 가지 모두 예방해 주며, B형 독감 예방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성인 기준으로 3가 주사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하며, 국가에서 무료로 접종해주는 백신도 3가 백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약자, 어린이와 같이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4가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산 주사가 더 좋을까?
가끔 독감주사 가격을 알아보시는 분들 중에서 국산 주사가 수입산 주사 보다 훨씬 더 좋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국산 주사와 수입산 주사의 경우 사실상 독감주사 가격 차이만 있을 뿐 어떤 것이 더 좋고 나쁘다는 없습니다.
제조사의 차이만 있을 뿐 성분은 동일하며, 식약처 및 정부에서도 국산, 수입산의 효능과 효과가 동일하다고 이미 밝혀진 내용이기 때문에 독감주사 가격을 확인해 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독감주사 가격 비교
독감주사 가격도 제조사별 큰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직접 독감주사 가격을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독감주사 가격 비교하는 방법은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비급여 진료비 정보에 들어가신 뒤 직접 어렵지 않게 비교해 보실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모두닥 홈페이지에서는 대한민국 의료 기관 리스트, 리뷰, 예약까지 모두 할 수 있는 홈페이지며,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서 검색해 보실 수 있으며, 백신 종류, 독감주사 가격 비교까지 한 눈에 어렵지 않게 해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방문했을 때 독감주사 가격에 대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 전화 문의를 통해서 직접 확인한 뒤 방문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이렇게 오늘은 독감주사 가격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보통 독감주사 가격은 2만 원 ~ 3만 원으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직접 잘 비교해서 선택해 보시면,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불어 크리밍뉴스에서는 독감 및 코로나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참고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